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거래정지 박삼구 횡령 및 배임 정리

by 경제 재테크 블로그 정보크리에이터 2021. 5. 26.

안녕하세요. 오늘 금호건설 경영진 횡령 및 배임혐의에 대한 공시가 있었는데요. 금호건설에서는 해당 공시를 부인하였습니다. 해당 금호건설 횡령 및 배임에 관한 공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금호건설 매매거래 정지 공시 내용  

코스피 유가시장본부는 공시를 통해 금호건설 조회공시를 요가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금호건설 전 경영진의 횡령 및 배임형의에 따른 기소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였습니다. 

유가시장본부는 해당 공시와 함께 금호건설 매매거래정 및 정지해제에 대한 공시도 함께 진행하였는데요. 투자자 보호를 위한 풍문등 조회공시관련 매매거래정지에 대한 공시였습니다. 

2021년 5월 26일 15:29 매매거래 정지가 발생하였으며 매매거래정지 해제일시는 별도로 공시되지 않았습니다. 매매거래정지사유는 전 경영진의 횡령 및 배임혐의에 따른 기소설에 대한 조회 공시였습니다. 

유가시장본부는 매매거래정지에 해당하는 주요 내용에 대해서는 거래정지를 하는데요. 매매거래정지에 사유에 대해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2021.05.18 - [국내 주식] - 주식 관리종목, 거래정지종목, 시장경보 종목 조건 모든것 정리

 

주식 관리종목, 거래정지종목, 시장경보 종목 조건 모든것 정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주식 상장폐지 조건에 대해서 포스팅하였는데요. 오늘은 주식 관리종목, 거래정지종목, 시장경보 종목 조건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전에 지난

zzv456.tistory.com

 

■ 금호건설 공시 내용 

 금호건설은 해당 조회공시요구에 대한 답변을 하였는데요. "당사는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되었음을 확인하였고, 그 외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횡령 및 배임) 혐의에 대해서는 해당사항이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다고 공시하였습니다. 

금호건설은 횡령 및 배임 혐의에 대해서는 해당사항이 없음을 공시하였습니다. 다만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법률 위반혐의로 기소가 되었음을 밝혔습니다.  

 

 

 

■ 매매거래정지 해제 공시 내용  

유가시장본부는 곧바도 금호건설의 해명에 대하여 매매거래정지해제 공시를 하였습니다. 매매거래정지 해제일시는 2021년 5월 27일 09:00입니다. 유가증권시장에서는 매매거래정지 해제일의 장 개시전 시간외 시장 매매거래는 성립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5월 27일 정규시간부터는 금호건설 매매가 가능합니다. 매매거래정지가 해제되었습니다. 해당 공시내용을 뉴스를 통해 조금더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가증권시장본보는 전 경영진의 횡령 및 배임협의에 따른 기소설에 대해 조회 공시를 요구하였는데요. 이날 서울중앙지검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 관한 법률 위반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배임 혐의로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 회장을 구속 기속하였습니다. 

박삼구 회장은 2015년말 금호터미널등 4개 계열사 자금 3천 3000억원을 인출해 산업은행 등 채권단이 보유한 금호산업 주식 인수 대금에 사용하는등 그룹 재건과 경영권 회복을 위해 각종 불법행위를 저지른 혐의 입니다. 

 

유가증권시장은 아시아나항공에 대해서도 경영진의 횡령 및 배임혐의에 따른 기소에 대한 조회 공시를 요구하였는데요.  현재 아시아나 항공은 해당 조회공시요구에 대한 공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박삼구회장 구속기소 아시아나항공거래정지]

[박삼구회장 구속기소 금호건설 거래정지]

 

[박삼구회장 구속기소 아시아나 IDT]

 

[박삼구회장 구속기소 에어부산 ]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아시아나IDT와 에어부산 보통주의 주식 매매거래정지가 된다고 공시하였습니다. 정지사유는 경영진의 횡령및 배임혐의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압니다. 

앞서그룹계열사에 부당하게 동원해 총수 일가 지분율이 높은 회사를 지원하도록 한 혐의를 받고있는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 회장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