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두의 투자 입니다.
최근 조선업 종목들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최근 조선업 주가 상승이유와 차트를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1. 조선업 주가 상승 이유
1) 중고선가 상승 : 컨테이너선 포스트나막스와 파나막스 중고선가가 각각 7%, 20% 오르면서 지난주 중고선가 지수가 2주 연속 3P 올라 109PFMF 기록. 신조선가는 컨테이너선 대다수 선형이 올랐지만 지수는 제자리를 기록
2. 종목 분석
1) 한국조선해양
차트상으로는 10일선에서 강한 거래량과 함께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다음주 주가흐름이 상당히 좋을것으로 기대가
되어 집니다. 수급측면에서 외국인들이 거래량이 강하게 상승하면서 만들어진 장대 양봉입니다. 바낻로 개인투자자들의
매도세는 강하게 나왔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Wan Hai 로 부터 13,200 TEU 급 컨테이선 5척을 수주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인도기한은 2023년 1분기 까지입니다. Wan Hai 는 재래식 연료추진 시스템을 선택했고, 척 당 선가는 1.1억 달러를 소폭 상회한다고 알려졌습니다.
한국조선에해양의 경우 수소 벨류 체인 관련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육. 해상을 아우르는 수소 벨류 쳉린 비전을 발표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계열사에 흩어졌던 수소 산업 역량을 한데 끌어모아 친환경 조선해양에너지기업으로 전환을 본격화 했습니다.
2) 현대미포조선
주가는 강한 거래량과 함께 볼린져밴드 상단을 강하게 돌파하였습니다. 수급의 주체는 외국인이였습니다. 외국인들의 수급이 강하게 들어오면서 현대미포조선의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현재 수급은 좋아보입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가 지속되고 주가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10일선 기준으로 주가는 지속으로 상향되고 있습니다.
현대 미포조선의 2021년 건조량은 하반기에 더 좋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CEO 간단회에서 올해 매출의 90%가 확보되오 있다는 안내가 있었습니다. 최근 컨테이너선 운임 급등의 수혜로 인하여 작년에 P/C 선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컨테이선 수주를 고운임을 바탕으로 2021년 만회할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니다.
코로나 19 영향으로 이연되었던 수주 가시권 물량들이 실제 수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이는 호재이며 조선사 멀티플 회복의 기폭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3) 대우조선해양
최근 주가의 조정이 있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물량 간소가 주가 하락의 원인이였습니다. 50일 선을 기점으로 주가의 상승이 기대 됩니다.
아부다비 소재의 ADNOC 가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한 VLCC 3척의 엔진시스템을 LNG 시스템으로 바꾼다고 보도함 계약한 엔지시스템의 변경 옵션을 행사
4) STX 엔진
STX 엔진은 최근 주가의 변동이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STX 중공업에서 물적 분할 방식으로 수소 및 연료전지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분할해 STX 에너지 솔루션을 신설하다는 보도 때분입니다.
5) HMM
HMM의 주가 흐름은 상당이 종습니다. 10일선을 따라가면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승의 주체는 외국인 입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강한 매수세와 함께 주가의 흐름이 이어지고 잇습니다.
HMM은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과 심화되는 경쟁속에서도 괄목한 만성과를 거뒀습니다. 세계 최대 2만 4000 TEU 급 컨테이너선 12척을 인수한 추 최근까지 32항차 연속 만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계 3대 해운동맹중 하나인 디 얼라이언스 정회원으로 경쟁력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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