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5개 분석

by 경제 재테크 블로그 정보크리에이터 2022. 7. 2.

K-POP 팬덤의 글로벌화로 인하여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업들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가운데 대장주는 1. 하이브, 2. JYP Ent, 3. 에스엠, 4. YG엔터, 5. 디어유가 있습니다. 오늘은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분석하겠습니다. 

 

-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 대장주 - 
1. 하이브
2. JYP Ent 
3. 에스엠
4. YG엔터
5. 디어유 

 

1.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하이브 전망 

하이브는 국내 최고의 그룹 BTS가 소속된 엔터테인먼트 회사. 2 Q22 하이브 레이블의 음반 출하량은 950 만장(YoY +65%, QoQ +262%)으로 추정되면서 역대 최고 앨범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 하반기에는 BTS, 세븐틴, TXT 등이 컴백한다. 5월 9일 발매 예정 인 TXT의 미니 4집 선주문량은 145만 장에 달해 밀리언셀러 등극이 확실시되고 이어서 7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미국 7개 도시 투어를 발표하며 기세를 3분기에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

하이브-살적
하이브-살적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하이브 주가 전망

최근 BTS 군입대 이슈 등으로 우려가 확대되며 저조한 주가 흐름을 보였으나 대형 아티스트 의 컴백과 르세라핌 데뷔, 금년 여름 게임 론칭, 위버스 2.0 서비스 개시 등으로 수익 확대에 힘입어 주가도 상승할 것으로 전망.  

 

2. JYP Ent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JYP Ent 전망  

JYP Ent 는 트와이스, NMIX, 2PM, ITZY, 스트레이 키즈 등이 소속된 엔터테인먼트 회사. 아티스트의 경우 2022년 3분기에 ITZY,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등 주요 아티스트들의 컴백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콘서트는  2022년 2분기 콘서트 모객인원은 약 30만 명으로 작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전망 

JYP 주가
JYP 주가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JYP Ent 주식 전망  

트와이스 및 스트레이키즈와 같은 탑 아 이돌, 화수분의 신인 모멘텀, 콘서트 재개로 글로벌 공략 강화가 이끄는 실적 개선 은 동사에게 중장기적 성장 안정성을 부 여할 것으로 전망. 하반기부 터는 신인 모멘텀의 구체화로 실적 개선 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일본과 미국의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이 구체화되고 하이브리드 콘서트의 파급력 이 지속적으로 제고되며 J커브의 성장 흐름으로 인해 주가 상승도 전망. 

 

3.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에스엠 전망 

에스엠은 동방신기, 태연,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EXO, NCT, 에스파등이 소속된 회사임. 콘서트 재개로 드림메이커 및 일본 자회사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앨범, 콘서트, MD로 연결되는 동사의 엔터 서플라 이체인의 강점이 본격 작동할 전망이다. 이에 판다 스트리 플랫폼 운영을 하는 관계회사 디어유의 버블 서비스 실적 개선도 동반하여 이익 기여 증가도 발생할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에스엠 주식 전망 

글로벌 아티스트 NCT 127 및 NCT Dream의 본격 실적화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등 공연 수혜로 꼽힐 정상급 아티스트의 포진이 강점이다. SMCU, 에스파, 바이낸스 협업 등 메타버스&NFT 신규 비즈니스 진행도 꾸준히 준비중이다. 올해는 국내외 자회사의 실적 개선과 지속된 자회사 구조조 정으로 실적 안정감도 높아지기 때문에 주식도 주가 상승여력이 높다. 

 

4. YG엔터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에스엠 전망 

아티스트 완전체 활동에 따른 실적 개선은 순조로울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작년 4분기부터 반영되기 시작한 콘서트 부문 의 회복은 블랙핑크의 공연이 확대되며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한다. 동사는 글로벌 아티스트를 보유함으로써 광고, 로열티, 출연료 등과 같은 아티스트 IP 관련 매출의 강세를 보이고 있어 라인업 풀가동은 더욱 반가운 일이다.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YG 주식전망

아티스트 풀라인업 활동으로 앨범/콘서트 레버리지를 기대한 다. 글로벌 아티스트의 IP 파급력은 콘서트 재개로 인해 강한 관성과 탄성을 보여 광고 / 로열티 / 출연료 성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한다. 자회사 YG플러스의 실적 성장과 위버스, 초록뱀 미디어, 바이낸스 등과 협업하는 신사업의 성장 가능성 도 꾸준히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아티스트 활동과 신사업으로 인한 주가 상승을 기대한다. 

 

5. 디어유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디어유 전망

2022년은 콘서트가 재개로 엔터테 인먼트사의 실적 상향을 전망하는 해이다. 콘서트를 통해 아티스트의 땀과 열정을 경험하게 될 팬덤은 몰입도 증가로 엔 터 플랫폼으로의 자연스러운 진입 연결을 전망한다.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디어유 주식 전망 

2022년에는 전년대비 70% 수준의 구독수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 확장과 콘서트 재개에 따른 가입자 유치가 주효할 것으로 판단한다. 가입자 증가에 따라 마이홈 및 버블 라이브 기능의 안착과 실적 기여도 하반기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구독자 대비 20~30% 수준의 참여도만 이끌어 내더라도 디지털 비즈니스임을 감안할 때 마진율 개선을 이끌 충분할 여력이 있다.  실적 안정화에 따른 주가 상승 기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