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Corona 시대, 온라인 쇼핑은 지속된다
McKinsey 에서 11 월 발간한 중국 소비자 리포트는 중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기반하여 코로나 사태 이후 소비자 온라인 편향 현상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온라인 전환된 소비행태가 사태 이후에도 일부분 온라인으로 유지될 전망이다. 이는 기존 온라인 소비 경험이 없거나 적은 소비자들 (주로 4~50 대 이상)이 이에 대한 편리성을 확인한 계기가 되었고,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될 수록 이 소비행태가 습관으로 굳어지기 때문이다.
'주식 >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기식 관련 종목 차트 분석 (0) | 2021.03.08 |
---|---|
지어소프트_성장 지속할 것 (0) | 2020.12.17 |
엘앤에프_디스카운트에서 프리미엄으로 (0) | 2020.12.16 |
씨젠_뛰어난 경쟁력을 무기로 진단키트의 미래를 준비 중 (0) | 2020.12.16 |
하워드막스_투자에대한생각 Review (2) (0) | 2020.1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