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오스템 임플란트, 덴티움, 디오 기업별 전망

by 경제 재테크 블로그 정보크리에이터 2021. 4. 3.

안녕하세요. 모두의 투자입니다. 

국내 임플란트 시장과 오스템 임플란트, 덴티움, 디오 기업별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플란트 시장의 성장 

고령화 추세와 소득 증대로 인해 글로벌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은 연 10% 대의 성장을 보이며 구조적인 확대 추세입니다. 한국의 임플란트 식릴률은 독보적인 수준으로, 세계적으로 많은 임상건수 확보한 국내 임플란트 업체들의 경쟁력 부각, 지역별로는 높은 단가의 선진국 시장이 안정적 성장을 이우는 가운데 인구각 많고 도입률이 낮은 신흥국 시장의 고성장이 향후 기대됩니다. 

2. 국내 임플란트 업종, 2021년은 호실적과 리레이팅의 해

주요 임플란트 업체들은 코로나 19 장기화 및 과거 대비 국내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고 글로벌 피어 및 과거 수준에 비해 벨류에이션 저평가 중. 그러나 구조적 시장 성장 가운데 주요국 치과환자 수 회복, 신규 수익원 발굴 등으로 2021년 강한 턴어라운드 예상되며 실저과 저평가가 벨류이이션 동의 회복 예상 

3. 기업별 전망 

1)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는 주요 수출국에서 법인 설립을 통한 직접판매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타사들이 신규시장에 대해 주로 간접 영업이나 직/간접 혼합방식을 취하는데 비해 오스템임플란트는 직접영업의 특성 상 코로나 19회복 국면에서 레버리지 효과로 인한 증익을 가장 크게 누릴수 있습니다. 2020년 해외법인 영업이익은 최초로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였으며, 고정비로 인한 적자 국면에서 벗어남에 따라 매출 증대에 따른 이익의 지수적 성장이 기대됩니다. 국내와 중국에서의 매출 호조 지속됨에 따라 오스템임플란트의 2021년 매출액은 7547억을 전망합니다. 

2)덴티움 

덴티움은 초기 시장으로 성장률이 높은 신흥국을 주 대상으로 영업을 여위하고 있어 특히, 인도 및 러시아에서의 영업 차질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중국 및 러시아 수요가 4분기 회복을 보이고 코로나 19 완화시 인도 영업도 재개될 전망임에 따라, 올해 기저효과 및 이연수요로 인한 턴어라운드를 강하게 이룰 수 있다고 보여딥니다. 

3) 디오 

디오는 중국 외에도 미국 유럽등 선진국 시장을 대상으로 디지털 임플란트 솔루션을 판매하고 잇다. 선짂국 시장은 성장 자체는 싞흥국보다 높지 않지만 동사의 디지털 임플띾트 솔루션은 싞규 수요 를 창춗함에 따라 기대 성장률이 높다. 또핚 시장규모와 수익성 면에서 우위에 잇으며, 선짂국에서의 성과는 트랙 레코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2020년 실적은 코로나19로 읶핚 싞규 장비수요 감소와 이띾향 수춗 미발생이 겹쳐 부짂했다. 그러나 2019년 춗시된 UV Activator 및 무치악 젂문 임플띾트 솔 루션에 대핚 호의적읶 시장반응, 미국 내 치과 방문객수의 회복 및 대형병원과의 추가 계약도 기대되고 잇어 2021년 매춗액 1,573억원(+31.0% y-y) 및 영업이익 492억원(+63.6% y-y)의 가파른 성장을 보읷 젂망이다.

임플란트 3사 매출 추이

 

임플란트 수출액 추이 

4. 차트 분석 

1)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 임풀란트 인갈차트 

 

오스템임플란트는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수급이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최근 외국인 및 기관 투자들의 물량이 감소되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의 매수가 증가하고 있는 점은 우려가 됩니다. 

주가가 빠르게 올라가다보니 벨류상으로도 비싸진 구간입니다. 7만원 까지 기다려 보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최근에 매도세가 많아지고 있으니 조정이 있을거라고 보여 집니다.  

 

2) 덴티움 

덴트움 일간차트

덴티움은 오스템임플란트 보다는 현재 강해 보입니다. 이유는 외국인 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잇습니다. 반면 개인 투자자들은 매도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대략 4만원 주터 기관 투자자들이 지속해서 매수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시세를 따라서 매매를 해보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3) 디오 

디오일간차트

디오는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에 비해 주가 상승이 더뎠습니다. 아무래도 성장률이 다소 부족해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2021년을 바라보면 디오는 현재 적립식으로 모아갈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