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경기민감주 주가 상승 전망 : 철강, 화학, 건설

by 경제 재테크 블로그 정보크리에이터 2021. 5. 8.

 

- 원자재 가격은 실제 수요를 이는지속, 민감주 랠리를 재차 자극 

- 주요국 재정정책 감안 시, 원자재•중간재 수요는 향후에도 증가할 가능성 농후

- 최근 민감주 선호는 순환매 이상의 의미 부여 가능, 추가 상승 가능성 염두 필요

 

▣ 추가 상승 전망 

최근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경기믺감주는 이후에도 증시 주도권을 놓지 않을 확률이 높다. 금리 상승이라는 금융여건은 물롞이고, 기대치 못핚 제조업 경기의 boom이 이를 뒷받침 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최근 원자재 가격의 상승은 환율과 금리의 맥락보다 "실수요"가 더 큰 생명력을 지닌다. 펟데믹 후 주요국 재정지출이 인프라 투자와 같은 제조업에 집중되면서 다수의 유형 투자가 진행되고 있음. 

생산역략의 중요성이 이전과 비할바가 못되게 높아졌다는점은, 기업의 설비 확ㅈ충을 지속 이끌고 있는중이다. 이 모든 일련의 과정들이 원자재와 중간재를 필요로 한다. 

가격과 가치 측면에서도 경기믺감주 매력이 돋보임을 부정할 수 없다. 사실 최근 기술 성장 주의 주된 조정 배경은 다름아닌 밸류에이션 부담이다. 이들의 성장 전망이 변한것은 없다. 다만 금리가 상승한 탓에 그 성장성에 후한 평가가 이전보다 힘들 따름이다. 

여젂히 투자 관련 검색어에는 메타버스나 블록체안과 같은 힙핚 키워드가 철강 이나 건설, 혹은 화학과 같은 구식(舊式) 단어를 압도하는 중이다. 그러나 숫자에 기민하게 반응할 필요가 있다.

이전보다 높아진 금리는 명백핚 실물경기의 회복을 반영한다. 이는 경기민감주의 거시 환경이 긍정적임을 나타냄과 동시에, 가치주라는 스타일 측면에서도 유리 핚 요소가 된다. 아직 주요국 경제활동 재개가 완벽하지 않고, 이연된 소비 수요가 해소되 지 않았음을 고려한다면 경기 민감주 우위 구도는 더 지속될 여지가 많다고 봐야 할 것이다.

 

KODEX 철강 

KODEX 건살

 

TIGER 에너지 화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