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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미국주식

미국 메타버스 관련 대장주 5개

by 경제 재테크 블로그 정보크리에이터 2022. 1. 19.

메타버스는 2021년뿐만 아니라 2021년에도 주식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입니다. 미국은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은 미국 시장 메타버스 관련 대장주 5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유니티 (Unity Software)

- 유니티 소포트웨어 주식 전망  : 메타버스 (차세대 플랫폼)에서 ‘실시간 3D 그래픽’ 처리에 대한 수요 증가 전망 / 메타버스 시대에 점점 필수가 되어가는 게임 엔진, 유니티 경쟁력은 지속

  • 가상화 기반 차세대 플랫폼 경쟁에서 몰입감 확대를 위해 리얼타임 3D 그래픽은 필수
  • 메타의 ‘호라이즌 월드’에는 자체 툴과 유니티가 혼재. 제페토, 이프랜드는 유니티 기반
  • 이뿐만 아니라 디지털 트윈 등 산업용 수요 또한 실시간 3D 그래픽 수요의 핵심 축
  • 실시간 3D 그래픽은 게임 상용 엔진 (언리얼, 유니티)가 과점. 생태계 경쟁력 지속 전망
  • 이중 유니티는 최근 Parsec, 웨타 등의 인수 발표로 신규 영역으로 진출 가능성 확대
  • 그래픽뿐만 아니라 각종 운영 도구 (수익화), 라이브러리 확보. 유니티의 우위 판단 

유니티-실적
유니티-실적

- 유니티 실적 전망 : 12월 초 글로벌 VFX 기업 ‘웨타 디지털 (Weta)’ 인수 완료 (약 16억 달러)

  • 웨타 디지털은 글로벌 디지털 VFX (특수효과) 기업으로 다수의 영화 등을 제작 지원
  •  웨타 디지털은 글로벌 디지털 VFX (특수효과) 기업으로 다수의 영화 등을 제작 지원
  • 웨타 인수로 최소 연간 7천만 달러 매출 상승 언급. 2021년 매출 가이던스의 6%
  • 특히 기존 대비 침투 가능 시장을 100억 달러 확대 가능 언급. 기존 게임은 120억 달러

2. 페이스북 (메타플랫폼)

- 메타 플랫폼 스 주식 설명 : 메타 플랫폼 스(FB)는 미국의 대표 소셜 미디어 기업.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확장을 주도하기 위해 사명 변경.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보유

  • 북미 지역의 광고 가격 상승: 유저수 증가가 제한된 북미 지역의 2021 년 2분기 매출액 증가율 20% 상회. 전통 매체 광고 축소로 소셜 미디어 광고가 증가. ARPU 지속 상승 예상
  • 아시아를 필두로 한 신흥국 중심의 지역적 확장: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월간 활성 유저수(MAU)는 12.6억 명을 기록해 2017년 이후 연평균 13.7% 증가. ARPU는 낮더라도 북미 지역과 함께 성장의 한 축 담당
  • 안정적인 현금흐름 바탕으로 한 투자 및 주주 환원: 2021년 영업활동 현금흐름 554억 달러 예상. 과거 5개년 평균 기준 영업활동 현금흐름의 약 37% 정도를 CAPEX에 지출. 여유 현금은 자사주 매입에 활용 

- 메타 플랫폼 스 실적 전망 

메타플랫폼-실적
메타플랫폼-실적

  • 2022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9% 성장한 1,401억 달러 예상. 2022년 기준 P/E는 23.2배로 역사적 하단 수준. 밸류에이션 부담 낮은 상황

3. 로블록스 (RBLX) 

- 로블록스 주식 설명

  • 동사는 지난 2004 년 설립된 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플랫폼을 구성한 모든 게임의 경우 동사가 제공한 개발 툴로 사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즉, 사용자가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 소비하는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800만 명의 게임 크리에이터와 이들이 만들어 올린 5000만 개 이상의 게임이 있다
  • 또한 만들어진 게임 공간에서 게임뿐만 아니라 대화를 하거나 이벤트를 열어 이용자 간 친목을 다질 수 있기 때문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공간으로서의 플랫폼 역할도 하고 있다

로블록스-구찌
로블록스-구찌

- 로블록스 주식 전망

  • 동사가 수많은 메타버스 서비스 중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현실세계에 가장 가깝게 구현된 가상세계이기 때문이다. 즉, 로블록스 내에서 게임을 직접 만들기도 하고, 친구들과 소통도 하고, 가상의 아바타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상 세계에서 실제 경제 활동이 일어나고 있다
  • 무엇보다 향후 게임 내 가상화폐인 로버스를 기반으로 현실 경제와 연계하며 게임 외 콘텐츠로 카테고리를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
  • 동사의 사용자는 자신의 아이디어로 콘텐츠 등 가상자산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하기도 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다양한 사회, 경제, 문화적인 측면에서 교류를 하고 있다

4. 스냅 (SNAP) 

- 로블록스 주식 설명

  • 스냅은 AR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형 소셜 네트워크 사업자다. 2021년 10월 기준, 스냅챗의 월간 활성 유저(MAU)와 일간 활성 유저 (DAU)는 각각 5.4억, 3.0억으로 활성 유저 기준 글로벌 7위다(중국 제외)
  •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의 절반 가량이 스냅챗 유저이나 아직까 지 미국 내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은 2% 미만으로 낮은 편이다. 매출액의 99%가 광고로부터 창출되고 있으며, 지역별 매출액은 북미 (72%), 유럽(15%), 기타 지역(13%) 순이며, 주요 선진국 13-24세, 13-34세 연령대 침투율이 각각 90%, 75%로 높다

- 로블록스 주식 전망

  • Stories, Lens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해온 스냅은 AR, 3D 등 메타버스 기술을 바탕으로 유저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함으로써 유저 기반 확대 가속화가 기대된다. 특히 메타버스 기능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스냅의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는 요인이다
  • 유저 기반 대비 수익화 모델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스냅은 적극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광고주 기반을 넓힐 것으로 전망된다. AR 기 술을 활용한 가상 체험 서비스는 패션, 가전제품 기업들의 디지털 광 고 활용도를 높여 스냅에 대한 광고주의 수요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 침투율이 낮은 신흥국을 중심으로 로컬라이징에 집중하고 있다 는 점에서 향후 점진적인 침투율 상승이 기대된다. 

5. 퀄컴 (QCOM)

- 퀄컴 주식 전망

  • 퀄컴의 주가는 산업대비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된다. 12개월 선행 P/E는 16.8배로 반도체 시장 (SOXX US)의 27.1 배보다 낮고, 3년 CAGR (연평균 성장률 2022~2024년) 또한 6.32%로 시장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인다
  • 메타버스, 자율주행 같이 성장하는 산업의 수요는 향후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퀄컴의 12개월 선행 주당순이익과 잉여현금흐름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연구개발비 투자도 계속 이뤄지고 있어 꾸준한 성장 모멘텀이 기대된다
  • 높은 시장 점유율에 기반한 가격 결정력과 물가 상승을 상쇄시킬 수 있는 매출 마진 효율성은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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