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유상증자, 무상증자

지나인제약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후 주가전망

by 경제 재테크 블로그 정보크리에이터 2021. 9. 27.

 

지니 인제 약은 지난 5월 20일 유상증자 결정 공시 이후 9월 24일 유상증자에 대한 정정 공시를 하였습니다.  주요 변경사항은 납입일과 신주의 상장예정일 변경이며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나인제약-유상증자

1. 지나인 제약 유상증자 내용 

지나인 제약은 보통주식 8,298,755주에 대한 유상증자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유상증자 발행 목적은 운영자금이며 9,999,999,775원입니다. 이번 유상증자는 제삼자 배정 증자로 진행됩니다. 신주발행가액은 1,205원이며 납입일은 10월 22일입니다. 

유상증자 발행목적은 회사의 경영정상화 및 재무구조 개선 등을 위함이며 유상증자 납입금은 재무구조의 개선 및 사업 추진 등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운영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제삼자 배정 유상증자는 배정 대상이 중요합니다. 

 

제삼자 배정 대상은 니나인 이베스트 먼트 투자조합입니다. 선정 경위는 회사 경 여상의 목적에 필요한 자금조달을 위해 투자자의 납입능력 및 시기, 향후 회사와의 관계 등을 고려하여 이사회에서 선정합니다. 배정 주식수는 8,298,775주이며 의무보호 예수는 1년입니다.  

 

유상증자 일정을 보면 신주 관련 납입일은 10월 22일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11월 1일입니다. 이번 변경 공시에서는 납입일과 신주 상장 예정일이 변경되었습니다. 

2. 유상증자후 주가 전망 

지나인 제약은 재무구조가 좋은 회사는 아닙니다. 지난 8월 관리 종목을 지정되면 유상증자와 감자가 연속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유상증자 후 주가는 유상증자 목적에 따라서 다릅니다. 유상증자 목적이 투자를 위한 경우에는 주가가 상승할 수 있지만 지나인 제약의 경우에는 재무 구족 개선이 목적이므로 유상증가 후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지나인 제약은 감자와 유상증자를 통해서 자본금이 자본잉여금으로 전환돼 자본 자심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지나인 제약은 결손금 보전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대 1 무상감자를 진행하였으며 자본이 자본잉여금으로 전환돼 자본잠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100원 억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서 확보한 자금으로 바이오 사업 확대를 진행하여 향후 재무구조가 개선된다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