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현대 수소차 부품 수혜주 BEST5

by 경제 재테크 블로그 정보크리에이터 2022. 4. 26.

정부의 수소 법 통과와 함께 수소차들의 상용화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현대 수소차 부품기업들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오늘은 현대 수소차 부품 관련 수혜 주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수소차부품
현대-수소차부품

- 현대수소차 부 푸주 & 수혜주
1) 두산퓨얼셀
2) 상아 프론테크
3) 일진 하이솔 루스
4) 비나텍
5) 효성 첨단소재

1) 두산퓨얼셀 

현대 수소차 부품 수혜주 첫 번째는 두산 퓨얼셀입니다. 수소 법 통과 및 정권 교체에 따른 에너지 정책 변화 가능성이 높아짐에 다라 두산 퓨얼셀도 수혜를 받을 전망입니다. 현재 발전 사업 허가 후 사업 시작을 대기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규모만 1.2GW에 달하며, 이 중 연내 동사의 수주가 예상돼 는 프로젝트는 200MW로 정책 불확실성 해소 시 연간 수주 가이던스 달성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상아프론테크

현대 수소차 부품 수혜주 두 번째는 상아 프론테크 입니다. 현대 수소차 연료전지스택에 들어가는 분리막을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상아프론테크가 상용화한 고분자 전해질막(Polymer Electrolyte Membrane)은 수소의 공급과 소비 전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상아프론테크 PEM 방식의 수전해 설비와 PEM 수소연료전지가 중심인 수소차, 수소연료 발전 등에 사용된다. 제품은 5 년간의 개발 끝에 상용화해서 국내 수소차에 적 용 되고 있고, 건물용 수소연료전지에도 MEA 제조업체를 통해 공급되고 있다. 향후에는 국내외 수전해 설비업체들에게도 납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아 프론테크의 고객인 현대모비스는 1.3 조원을 투자해 대규모 수소연료전지 공장 건설을 하고 있습니다. 차뿐 아니라 다양한 교통수단과 발전부문에 수소연료전지를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차도 조직 개편을 통해 개발 위주의 연료전지 부서에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부를 확대했습니다. 향후 제네시스 수소차 부품에도 상아프론테크의 분리막이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아프론테크의 멤브레인은 수소를 만드는 수전 해 설비에도 핵심소재로 사용됩니다. 수소차뿐 아니라 수소시대 전체의 개화에 수혜를 보는 것입니다.

 

3) 일진하이솔루스 

현대 수소차 부품 수혜주 3번째는 일진 하이솔 루스입니다. 1999년 설립되어 천연가스 연료탱크 생산 기업에서 수소연료탱크로 진화하였습니다. 2014년부터 현대자동차에 수소연료탱크를 공급 중이며 국내 유일 700 bar Type 4 양산업체입니다. 

 

2014년 투싼 수소연료전지차(FCEV)에 수소연료탱크를 공급한 이래 현 재 현대차의 수소버스, 넥쏘에 수소연료탱크를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 사업부 매출의 큰 비중은 현대자동차가 차지하고 있다. 2018년부터 양산 중인 넥쏘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현대차 공급업체 중 뚜렷한 경쟁업체가 없을 만큼 동사의 기술력은 독보적이 다. 22년 5월 준공 목표인 대규모 R&D 센터를 통해 장기적 기술 격차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비나텍 

현대 수소차 부품 수혜주 네 번째는 비나텍입니다. 비나텍은 수소연료전지 스택 주요 부품인 MEA, 이를 구성하는 촉매와 지지체를 일괄 생산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입니다. 수소연료전지는 MEA (Membrane Electrode Assembly, 막 전극 접합체) Capa 확대와 Partnership 효과로 고성장 모멘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비나텍의 매출은 대부분 건물용 연료전지입니다. 비나텍은 2020 년 수소연료 전지 부품 중 분리판 제조회사인 ‘에이스 크리에이션’을 인수하 여 지지체, 촉매, MEA, 분리판까지 스택 생산 관련 밸류체인을 수직 계열화했습니다.

 

5) 효성첨단소재

현대 수소차 부품 수혜주 다섯 번째는 효성 첨단소재입니다. 효성 첨단소재는 현대 수소차 부품 중 탄소섬유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효성 첨단소재의 탄소섬유는 수소저장탱크에 사용되는 부품으로 수소차에 반드시 필요한 부품입니다. 향후 현대 수소차의 성장과 함께 탄소섬유의 생산량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정부 과제로 탄소섬유를 활요한 제품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 수소차 부품기업 주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두산퓨얼셀, 상아프론테크, 비나텍, 효성첨단소재, 일진하이솔루스 모두 현대수소차 핵심부품을 공급하는 기업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