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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국내주식

팬오션 실적 주가하락 이유점검 충단부채 목표주가

by 경제 재테크 블로그 정보크리에이터 2021. 5. 14.

안녕하세요. 

전일 팬오션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팬오션은 현재 실적 발표후 주가가 급락하고 있는데요. 

팬오션 주가하락이유와 대응방법을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포스팅에서 해운업 주가상승 이유 대하여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해운업에 관심이 많으신 투자자분들을 해운업 주가 상승이유도 확인해 주세요. 

2021.05.08 - [국내 주식] - 해운업 주가 상승 이유 정리 : HMM, 대한해운, 팬오션

 

해운업 주가 상승 이유 정리 : HMM, 대한해운, 팬오션

BDI, 11년래 최고치까지 단기간에 급등 지난 2월초 1,000포인트 초반까지 하락했던 건화물선 운임 지수(BDI)가 5월초 현재 11년래 최고치인 3,266포인트를 기 록 중이다 특히 대형선인 Cape급 선박 운임

zzv456.tistory.com

 

 

팬오션 주가 일간차트 

 

팬오션 1분기 실적 리뷰

 

1분기 해상운임 상승영향으로 해운매출 14% 증가, 충당부채 설정으로 이익개선은 아직  

1분기 매출액은 6,79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7% 늘어나고, 전분기대비 9.6% 증가 함. 영업이익은 48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0억원 이상 늘었지만, 전분기대비로는 18.8% 감소함. 

벌크부문의 달러기준 매출이 한 분기 만에 4억 2,300만달러에서 에서 4억 4,100달러로 늘어났지만, 벌크부문 영업이익은 한 분기 사이 1,200만달러 가량 감 소. 용역손실충당부채가 120억원 가량 인식되면서 이번 분기에는 이익 개선을 확인할 수 없었음 

 

6월에 벌크운임 쉬어가면 중국철강 감산조치 해제 이후 더 크게 상승할 것, 2분기 손익도 큰 폭 증가

6월부터 중국 철강재 생산량을 감축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형선 운임선물이 소폭 조 정받을 수 있는 상황. 하지만 이는 2015년 이후 이루어진 중국의 과잉산업 구조조정의 마무리 단계이며, 신규 생산설비 증설을 억제하는 조치에 불과함.

강제 제품가가 외부 수요에 따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오히려 감산조치가 완화되는 시점에 수요가 더 몰릴 것으로 전망.

하반기 벌크선 운임지수의 새로운 고점을 확인하게 될 것. 뿐만 아 니라 1분기에 인식한 용역손실충당부채의 환입까지 더해져 2분기 영업이익 개선이 두 드러질 것으로 전망.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0.3% 늘어난 7,537억원으로 예상 되며, 영업이익은 26.5% 늘어난 81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팬오션의 주가는 일회성 손실 선반영에 따라 예상치가 하회하였습니다. 일회성 손실을 용역손실 충당금에 해당하는 항목이였습니다.  일회성 손실 제외서 영업이익은 약 600억 수준입니다. 

하반기에는 장기 용선대가 크게 확장되고 시황 호조에 따라 이익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만큼 하반기를 포커스로 하고 주가의 움직임을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팬오션 목표주가

 

기준가치를 2021년에서 2021~22년 평균추정 순자산가치로 조정하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8,500원에서 9,000원으로 상향.

여전히 선 박시장공급과 화물 간의 수급불균형으로 구조적인 운임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 됨. 중국 철강 생산능력 조절은 수요를 이연시키는 영향에 불과하다고 판단, 6월 조정 시 적극 비중확대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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